와인 2019

2019.10.24 먼데이 블루스 - 마포고 동문과 함께 진짜 사이까이아를 마시다!!

choioneq 2019. 11. 6. 12:50

진짜 사이까이아를 마시다!!


두분더 참석. 치과의사분과 한대공대교수님까지 6명이 식사하는 자리.. 그럼 한잔 해볼까나? ㅋ
나는 업저버로 참석!!  그래도 싱가폴에서 사온 맛있는 피노누아 한병 가져갔다.
두분더 참석. 치과의사분과 한대공대교수님까지 6명이 식사하는 자리.. 그럼 한잔 해볼까나? ㅋ

오늘의 선수들이다. 화려하다!!  거의 올스타급? ㅎㅎ

Matua Lands & Legends Central Otago Pinor Nior 2016
너무 맛있게 먹어서 싱가폴에서 다시 사온 와인을 오늘 오픈한다. 마투아는 뉴질랜드 Central Otago에서 유명한 와이너리다. 향은 너무 스무스하며 맛은 설탕이 적게 들어간 잘익은 딸기쨈을 먹는 느낌. 산미와 잔당이 적절히 느껴진다. 굿~
나나묵자 ++

Cloudy Bay Chardonnay 2016
클라우디베이 소비뇽블랑만 마시다 샤도네이는 첨인가 싶다.
오크향이 덮은 산미가 절묘하다. 은은히 퍼지는 구운 파인애플과 사과향이 좋네
나나묵자 ++

Terruno Rioja Reserva 2004
15년이 지난 위클리와인이 변했을거라 걱정했는데 의외다!! 너무 맛있다.
진한 베리향과 오크 그리고 피시쉬에서 느꺄지는 단맛!! 스페인 템쁘라뇨 맞다.
나나묵자 ++

첨보는 와인인데 가격대비 상당히 좋다. 나중에 보이면 사야지 ㅎㅎ

Tenuta San Guido Bolgheri Sassicaia 2009
사시까이아 2000인가 2002인가만 여러차례 마시다 2009를 마시니 전혀 다른 와인이다.
여기껏 마셨던 사시까이아는 가짜인가? RP95, WS93
오픈하고 향을 맡으니 고급진 오크아로마가 퍼진다. 맛은 나중으로 미뤄본다.
한참을 스월링을하고 한모금 마셔본다. 와우~ 입안에 꽉차는 구조감 엄청 농축적인 베리와 짱짱한 타닌이 부드럽게 퍼진다. 실크로 짠 카쇼의 느낌이 딱 맞는 표현이다.
내다묵자 

음식사진 몇장 찍었다. 흔한 닭요리지만 이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환상의 quality!!
엄청 맛있다.

가지와 야채의 절묘한 조화

레드남은 잔에 화이트를 부어주면 로제의 느낌이 난다.

약간 모자를 때 시킨 이태리국수!! 이것도 맛있네

2차로 근처 개돼지펍에서 새우깡에 맥주한잔 하고 왔다.
딸래미 2학년때 전공선택해야 하는데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신 교수님덕분에 진로설정에 도움이 되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