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2023.12.10 바르셀로나 - 가우디투어

choioneq 2023. 12. 22. 12:35

나는 바로셀로나가 3번째 방문이다. 가우디투어도 했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묘간이가 왔다.
용탁형님도 가이드투어는 해보지 않았다고 해서 한국에서 전일정으로 예약했다. 
그 예약은 대박이었다. 에두씨 한국말이 나보다 더 유창했고 중간중간 쉬는 곳과 음식또한 만족했다. 

https://www.myrealtrip.com
https://www.myrealtrip.com/offers/119126
에두 투어 

그럼 떠나볼까?  ㅋ~

카사밀라 근처 커피숍에서 모였는데 한국분들만 약 20명 정도 모였다. 와~~~

일단 커피 한잔씩 하고 시작한다. 
꼬르타도(Cortado) - 스페인 사람들이 아침에 마신다는 커피다. 에스프레소에 우유 조금 넣은 커피에 설탕을 타서 마신다.
한번 마셨는데 너무 맛있어서 매일 마셨다,

이제 걸어서 카사바트요와 카사 아마트예로 갔다.

이곳은 1900년대 초 신도시를 건설하고 바르셀로나의 부자들이 부를 과시하기 위해 건축가에게 멋진 집을 요청하여 지어진 집이 모여있는 곳이다.

이건물이 가우디가 설계한 "까사 바뜨요" 
설명을 들으면 용이 등장하는 참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기억에 남는 것은 이 추바춥스가 "살바도르 달리"의 디자인이라는 것!! 

밖에서 설명만 듣고  입장은 하지 않았다.  가격은 40유로 정도 했던것으로 기억한다.

대신 옆건물안 "까사 아마트예"로 들어갔다. 처음 건물주가 초코렛으로 성공한 분이라 아직도 내부에는 초코렛을 팔고 있었다.

이 부분은 두 건물의 뒷면이다. 

이어 우리는 "까사 밀라"로 갔다.

사르라다 파밀리아도 비슷한 조형물이 있는데 이집은 바다를 형상화한 집이다.

일요일 아침이라 사람이 별로 없어 이렇게 길에서도 한컷 편안하게 찍어본다.

해초와 불가사리를 형상화 했고 아직도 내부에 장기임대로 살고 있는 할머니가 계신다. 곧 계약이 만료되면 나가실 예정이라고 한다.

2곳의 설명을 듣고 추러서 먹으러 가다 보인 한국 영사관이다. 태극기로 알 수 있다.

 

 

Xurreria Trebol - 추로스전문점 
https://maps.app.goo.gl/89vKm8iK2wuw2XLx9

 

Xurreria Trebol · C/ de Còrsega, 341, Gràcia, 08037 Barcelona, 스페인

★★★★☆ · 추로스 전문점

www.google.com

여기가 추러스 맛집이란다.

먹어보니 살짝 짭짤한 맛이다. 이게 정통 스페인 맛이구나 ..ㅎㅎ
이어 4명씩 모여 택시타고 구엘공원으로 갔다.

 

 

입구의 경비건물

마차로 옆의 자연석으로 만든 길 

돌이 떨어질까 살짝 걱정했는데 그런일 없다고 한다.

여기가 포토스팟!! 여러장 찍었다. ㅎ

이 건물은 가우디가 살았던 작업공간

이제 마당으로 간다. 

여기서 바다가 보이는 배경으로 사진 엄청 찍었다.

여기는 마당 아래의 내부 공간인데

시장으로 사용하려고 만든 공간이다. 내부에는 빗물 저장고도 있다.

근데 천장 디자인이 장난아니다.

내려오면 헨젤과 그레텔에 나오는 과자로 만든 집같은 건물이 나온다.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리고 있는 이유는

바로 도마뱀에서 사진을 찍으려고 하는 것이다.

 

 

 

이어 우리는 점심 먹으로 갔다.

El Grop - 지중해집 음식점
https://maps.app.goo.gl/7BHWbcrkVSJ6L9Yj8

이곳이 TV 프로그램에서 안정환과 연예인들이 와서 유명해진 곳인데 음식이 저렴하고 맛도 상당히 좋았다.

내부장식도 멋지다.

매뉴는 다양하고 저렴한 편이다.

이게 스페인 어딜가도 맛볼 수 있는 음식인 "빵꼰토마테"이다. 빵에 토마토를 바르고 올리브 오일 뿌려주면 끝!!
프리오랏에서는 먼저 마늘을 바른다.

묘간이가 주문한 상그리아~~ 좀 쎄다고 하네. 나는 화이트 와인을 마시고 추가로 레드와인 한잔 주문해서 마셨다.

와인 정말 맛있었는데 사진이 없네 ㅠ.ㅠ 

 

영수증을 찾아보니 VIna Tamaral 이다. 보이면 사마셔야지 ㅋ~

생선요리도 맛있었고

LA갈비도 맛있었다.

하지만 그중 최고는 이 빠에야가 정말 맛있었다.

돼지고기는 대충 구운거 같은데 맛있어서 이집이 맛집이라는 것 알려준다. ㅎ

후식으로 아이스크림 먹고 사드라다 파밀리아로 간다. 

와~~ 와 소리가 먼저 나온다.

6년만에 다시 보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신축된 부분이 꽤 많다.
완공이 얼마 안 남았다.

여기서 부터 성당에 대한 설명이 에두에게서 잘 들었다.

조각상 하나하나가 다 의미가 있다.

볼때마다 느끼는 건데 그냥 성당이 아니고 하나의 스토리를 담은 조각작품이다.

예전부터 이것이 뭘까 했는데 과일이다.

여기가 입구다. 예수의 탄생부터 부활까지를 담은 성당

설명하는 분은 언제 다 이것을 익히고 외웠을까...

색깔이 다른 이유는 예전 바르셀로나 시내의 공해!!

지금은 햇빛이 없지만 해가 비추고 있으면 또다는 느낌이 난다고 한다.

기도

이부분도 설명 들었는데 기억은 나지 않는다. ㅡ.ㅡ

정교한 조각작품

일본인 조각가가 만든 작품이라 얼굴이 동양인이라 논란이 있었던 작품

 

옆에 십자가를 지고 가는 예수가 있다.

당나귀를 타고 가는 ...

간난 아기를 죽이는 군인

하도 사진이 많아 몇장만 올린다.

이제 안으로 들어간다. 와우~~~

이 육죽한 건축물을 받치고 있는 기둥들

스테인르 글라스에서 나오는 자연채광으로 실내가 환하고 엄청 멋지다.

숲 같기도 하고 열대 바다속 같기도 하다.

저 멀리 파이프 오르간이 있고 예수상이 있다.

사방이 작품이다.

십자가에 못에 박힌 예수상이 공중에 위치하고 있다.

저 동그란 창문 하나하나에 성인의 이름이 있는데 김대건신부님도 씌여져 있다.

이거다.

서쪽 창인데 실제로 보면 정말 멋진데 카메라에 담기지 않는다.

같은 창인데 사진색이 다른거 보면 실제로 봐야 한다.

오목형 조각도 있고

같은 벽인데 또 다르지? ㅎ

마지막 설명을 들으러 서쪽 문으로 나왔다.

희생과 부활의 내용이 있다.

모든 설명을 듣고 사진 스팟으로 가서 한컷 찍는다.

 

드디어 가우디 투어가 끝났다. 이제 호텔로 ...

 

 

Restaurant Viena Blanca
https://maps.app.goo.gl/QSB1gbGvuG3GnaYR8

 

Restaurant Viena Blanca · C/ del Pintor Fortuny, 10, Ciutat Vella, 08001 Barcelona, 스페인

★★★★☆ · 음식점

www.google.com

호텔 바로 앞 바르에서 와인 한잔과 간단한 음식으로 피로를 풀어본다. 

잠시 쉬고 저녁 먹으로 나왔다.

아주 맛있다고 추천 받아 고딕지구로 갔는데 줄이 너무 길다. 포기하고 다른 곳을 찾아본다.

Lady Dumpling  김치를 파는데 김치가 아니다. ㅎㅎㅎㅎ 

만두로 저녁을 해결하고 

 

Irish Pub Temple Bar
https://maps.app.goo.gl/31PYdwB63P2pXT79A

 

Irish Pub Temple Bar · C/ de Ferran, 6, Ciutat Vella, 08002 Barcelona, 스페인

★★★★☆ · 아이리시 펍

www.google.com

펍에서 기네스한잔 형님은 위스키 한잔 하고 오늘 하루를 마쳐본다. 알찬 하루였다. 내일은 타라고나로 간다!!